급한 이사, 이삿날이 맞지 않을 때, 소형 짐으로 타 지역으로 이사 갈 때, 2-3개월 정도만 물건을 맡겼다 찾고 싶을 때, 계절에 맞지 않아 옷장 자리만 차지하고 있는 옷들 정리하고 싶을 때, 언제든지 휴대폰으로 전국에서 택배로 이용할 수 있는 이삿짐 보관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1. 내 손 안의 이삿짐 보관 서비스
아이폰은 앱스토어, 구글은 플레이스토어에서 마타주 어플을 다운로드하고 간단한 회원가입을 통해 서비스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내 물건을 장기간 맡겨야 하는 상황에 아무 곳이나 맡기기는 찝찝하고 대형 이삿짐센터를 이용하자니 부르는 게 값일 것 같고 맡겼다가 돌아온 가구나 짐들에서 곰팡이나 벌레처럼 좋지 않은 위생이 걱정되던 찰나에 알게 된 이삿짐 보관 서비스 [마타주]. "물건을 맡아 주세요"를 줄여서 [마타주]라는 이름이 된 것 같은데 참신하고 너무 찰떡같은 이름입니다.
2. 보관 방법 및 서비스
스스로 준비한 택배상자 또는 마타주 어플로 주문해서 받은 택배상자에 항목별로(의류, 도서)등 나누어 짐을 포장한 다음 마타주 어플에 나와있는 주소로 택배접수만 하면 끝입니다. 마타주에서 주문해서 상자를 받는다면 포장할 상자의 사이즈를 고를 수 있는데요. 기본 상자사이즈, 소형 상자, 대형 상자 세 가지 사이즈가 있습니다. 혹시라도 마타주에서 제공하는 상자를 이용하려 하는데 사이즈를 잘 모르겠다면 언제든지 고객센터에 문의해서 친절하게 답변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소형 짐뿐만 아니라 몇몇 가구급 특대형 사이즈의 물건도 보관할 수 있습니다(매트리스, 소파, 냉장고, TV, 자전거, 소형가구 등). 내가 맡기는 물건을 나중에 상자 단위가 아니라 물건 하나만 찾을 수도 있는데 그렇게 찾으려면 맡길 때부터 개별사진을 찍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옷은 특히 행거보관이 가능하고 세탁서비스도 함께 있는데 특히 세탁 후 찾기 서비스도 있어서 나중에 옷을 찾을 때 깨끗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추가 금액이 있긴 합니다.
3. 보관료
상자 사이즈에 따라서 보관료가 달라집니다.소형 보관료 4.000원/월 ~ 대형 보관료 18.000원/월. 만약 장기간 보관하게 되면 추가 할인이 가능합니다. 내가 맡기고 싶은 물건의 대략적인 이용료를 알고 싶을 때 미리 어플에서 선택항목을 세부적으로 체크하여 예상 이용료를 미리 알아볼 수 있습니다.
4. 마타주 고객센터
마타주 어플을 통해 1:1 채팅상담이 지원되며 통화 가능한 고객센터가 있습니다.
1661-0705 평일 10시-18시, 토/일/공휴일 휴무입니다.
5. 마타주 이용후기
작은 소형 짐들이 대부분이었던 나는 이삿짐센터 아저씨(사장님)가 집에 방문하는 것도 불편했고 2-3개월 정도의 기간만 짐을 맡길 수 있길 원하는 상황이었는데 그런 저의 상황에 정말 딱 맞춤이었던 서비스였습니다. 휴대폰 어플에서 신청 버튼만 누르고 예약금을 결제하면 맡길 물건을 담을 수 있는 박스가 배송되어 나는 테이프만 준비해서 물건을 잘 담은 다음에 문 앞에 두기만 하면 물건 맡기기가 끝이었고 세부적인 서비스이긴 하지만 맡긴 물건 촬영하는 서비스를 신청하면 일일이 내가 맡긴 물건을 개당으로 촬영해서 필요할 때 필요한 것만 미리 받기도 할 수 있어 너무 좋았습니다. 거기다가 전문 고객센터까지 친절하게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동네 이삿짐센터 사장님이랄까 아저씨들의 특유의 불친절함 이라던지 가격 올려 받기라던지 그런 부분들에 대해서 걱정을 덜 할 수 있어서 한결 마음이 편했습니다. 대학생 소형짐보관이나 직장 이동이 많은 직장인들의 단기간 짐보관에 매우 유용할 것으로 생각이 되어 추천합니다.
댓글